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메인 메뉴 바로가기 서브 메뉴 바로가기
글씨크기
글씨크게글씨작게
| 로그인 | English | Chinese
홈
전체메뉴열기 제증명 인터넷발급 바로가기
경영정보
병원 이용안내
평일 (주간) 064-730-3000
(08:30~17:30)
(야간) 064-730-3015
(17:30~08:30)
진료상담안내
평일 (주간) 064-730-3155
(08:30~17:30)
(야간) 064-730-3015
(17:30~08:30)
휴일 (주·야간) 064-730-3015
(토요일 및 공휴일 등 24시간)
24시간 응급의료센터
064-730-3001~3003
경영정보 안내
  • 홈
  • 경영정보
  • 경영정보 안내
경영정보 이란?
공공정보를 적극적으로 개방하고 공유하며 부처 간 칸막이를 없애 소통하고 협력함으로써, 국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동시에 일자리 창출과 창조경제를 지원하는 새로운 정보운영 패러다임입니다.
방향
- 공공정보의 개방과 공유, 정부·국민 간의 소통과 협력을 확대
- 국가보다 국민 개개인의 행복에 초점을 두어 맞춤형 서비스 제공
- 민간의 창의와 활력이 증진되는 혁신 생태계 조성
- 부처 간 칸막이를 뛰어넘는 통합형 정부 운영 지향
- 정부가 직접 개입하지 않고, 민간의 능동적 참여를 유도
정부 운영 패러다임의 변화 방향
구분 정부 1.0 정부 2.0 정부 3.0
운영 방향 정부 중심 국민 중심 국민 개개인 중심
핵심가치 효율성 민주성 확장된 민주성
참여 관 주도·동원 방식 제한된 공개·참여 능동적 공개·참여
개방·공유·소통·협력
행정 서비스 일방향 제공 양방향 제공 양방향·맞춤형 제공
수단(채널) 직접방문 인터넷 무선 인터넷 스마트 모바일
경영정보의 비전과 중점 추진과제
소통하는 투명한 정부 - 공공정보 적극 공개로 국민의 알 권리 충족
- 민·관 협치 강화
공공데이터의 민간 활용 활성화
일 잘하는 유능한 정부 - 정부 내 칸막이 해소
- 빅데이터를 활용한 과학적 행정 구현
협업·소통 지원을 위한 정부 운영 시스템 개선
국민 중심의 서비스 정부 -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통합 제공
- 정보 취약계층의 서비스 접근성 제고
- 창업 및 기업활동 원스톱 지원 강화
- 새로운 정보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창출
모자병원
세브란스병원
보건복지부의료기관 인증병원
투석환자등록 우수 병원
내시경실 우수 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 우수기관
협력병원
서울대학교병원
삼성의료원
한림대학교병원
중앙대학교병원
제주대학교병원
공공기관
지방공공기관 통합채용정보공개시스템
행정안전부 공익비리익명신고
 
 
 
(63585)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장수로 47(동홍동) 대표전화 064-730-3000 / 팩스번호 총무과(064-762-0009), 원무과(064-733-4320)
Copyright (c) 서귀포의료원.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서귀포의료원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